장안동 전립선 비뇨기과 -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 > 비뇨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본문

전립선 클리닉

대한민국 남성 절반이 한 번 이상 경험한다는 흔한 전립선 질환

전립선 관련 질환은 오랜 시간 앉아 일하는 분들, 술, 탄산 등 자극적인 음료를 좋아하시는 분들, 야채를 싫어하는 분들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재발이 잦은 난치성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학계에서도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아직까지도 논란이 분분할 정도로 확실한 치료가 없고, 재발이 잦으나 꼼꼼한 검사와 적극적인 치료,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통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 질환

전립선염

전립선염은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이 잦은 난치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의학계에서도 전립선염의 원인과 치료에는 아직까지 논란이 분분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전립선염은 꼼꼼한 검사와 적극적인 치료로 분명 치유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전립선 자체의 염증 정도를 보기 위한 전립선액 현미경 검사, 세균의 존재 여부를 알기 위한 PCR 분자 세균 검사, 동반된 배뇨 증상을 확인하기 위한 요속검사, 전립선 비대나 정낭염 등의 존재를 보기 위한 초음파 검사, 혹여 요도염이나 요로 결석, 부고환염, 과민성 방광처럼 전립선염과 오인될 수 있는 타질환과의 감별 등이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보다 정확한 전립선 및 요로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는 전립선의 기질 및 상피 세포 등이 과다 증식하여 결절을 형성하고, 이 결절이 전립선 한가운데를 통과하는 요도를 눌러 폐쇄시키는 병입니다. 일종의 수도 꼭지 역할을 하는 전립선이 커짐으로 인해, 마치 수도꼭지가 꽉 조여진 효과를 내게 되고 소변을 볼 때의 갖가지 불편감을 일으키게 됩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0
어제
149
전체
314,566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