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동 여드름흉터 치료 붉은 자국 > 여드름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본문

여드름 흉터

잘못된 방법으로 생긴 여드름 흉터! 각 흉터의 종류별로 맞는 맞춤치료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에 피부색이 붉은 상태로 남아있는 것을 여드름 자국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자국은 여드름이 아직 덜 치료된 경우나 손으로 짠 경우, 여드름이 심한 경우, 잘못된 화장품이나 피부연고의 선택과 같이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 일부 염증 반응이 남아서 생기는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 갈색으로 색소 침착이 됩니다.

병변과 유형

여드름 흉터

피부가 붉어지거나 검어지는 여드름 자국은 피부에 심한 자극이 가해질 때 남는 것으로, 여드름이 심하게 곪았을 때 잘 나타납니다. 피부색을 결정하는 요인은 적혈구 내에 있는 혈색소와 피부에 있는 멜라닌 색소가 중요하며 여드름 자국도 이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피부 섬유 조직 형성 부족

여드름을 앓고 난 후 수두나 마마 자국 같이 피부가 꺼져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염증으로 인한 피부 자극 후 섬유 조직의 형성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여드름 흉터 입니다.

피부 섬유 조직 과대 형성

켈로이드성 여드름이라고도 하며 염증에 의한 피부 자극 후 콜라겐이라는 피부 섬유 조직의 일부가 과도하게 형성되어 밖으로 튀어 오르는 여드름 흉터의 형태를 말합니다.

얼음 송곳 자국형 흉터

얼음 표면의 송곳 자국 같은 작은 크기의 여드름 흉터입니다. 주로 뺨에 많이 나타납니다.

함몰 섬유형 흉터

얼음 송곳 자국형 흉터가 방치되면 함몰 섬유형 흉터로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기가 크고 경계가 명확합니다.

치료방법

시크릿needle RF
CICU
아그네스
셀라피 탄력 아기주사
성장인자시술

접속자집계

오늘
146
어제
124
전체
422,11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