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피부손상 걱정 없이 세밀하고 선택적인 점제거 시스템
점은 일명 경계모반이라고도 하는데 멜라닌 세포나 점 세포가 피부의 바깥층에서 증식하여 생기는 모반을 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증식 세포들이 점차 피부의 아래층으로 이동하여 복합 모반이나 진피 모반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세포 증식을 하는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적인 원인이나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환경적 요인 때문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병변과 원인
점
점은 원인 없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기도 하고, 유전적인 원인이나 외부에 환경때문에 발생합니다. 하지만 점의 크기가 커지거나 가렵고 아픈 점, 크기가 큰 선천적인 점일 경우는 미용 목적 뿐만 아니라 피부암(악성 흑색종)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점의 원인
자외선
점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햇빛 속 자외선은 점을 유발하는 후천적 요인에 해당합니다.
점이 생기는 계절은 자외선이 강한 봄이나 여름이며 가을, 겨울은 옅어집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또한 검게 그을린 피부가 보기 좋다고 건강에 좋다고 선탠을 하거나 햇볕에 자주 노출시키는 것은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색소질환 뿐 아니라 피부를 빨리 노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부모나 형제 또는 가까운 친척들 중에 점이 있는 경우는 점이 생겨날 가능성이 큽니다.
이 같은 경우는 점 발생의 중요한 외부적 요인인 자외선 차단이 아주 중요합니다.
본인이 점이 지속적으로 생긴다거나 가족력중 점이 많은 가족이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생활화해야하며, 차단지수 (SPF)가 15-30인 제품을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여 꼼꼼하게 펴 바른 다음 메이크업 하셔야 합니다.
후천적 요인
자외선처럼 환경적인 요인도 존재하지만 대게는 나이가 들면서 지방세포나 결체조직이 뭉쳐 자연스럽게 생겨나게 됩니다.
후천성 점인 경우 선천성 점에 비해 크기가 작고 색이 옅은 편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후천성 점에서도 악성 흑색종이 생길 수 있으니 점의 색이 짙어지고 불규칙해지거나 출열이 생길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색소 병변의 종류
복합모반
복합모반에 경우 경계모반에 비하여 진하고, 뚜렷한 색을 띄는 점입니다. 점 세포가 표피와 진피에 같이 존재하는 점이며, 갈색이나 흑갈색입니다. 사마귀처럼 살짝 튀어나온 형태이며, 털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대모반
복합모반에 경우 경계모반에 비하여 진하고, 뚜렷한 색을 띄는 점입니다. 점 세포가 표피와 진피에 같이 존재하는 점이며, 갈색이나 흑갈색입니다. 사마귀처럼 살짝 튀어나온 형태이며, 털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